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쿠팡 셀러 되는 방법과 나만의 상품을 상품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한 전략!

by 업템포AD 2023. 12. 29.

쿠팡 메인 페이지


현대 여러가지 생활 모습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가 발달하며 배송시스템이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쿠팡은 그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 쿠팡에서 물건을 사보지않은 분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내가 상품을 판매하는 사장님이라면! 쿠팡이라는 무대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한 쿠팡에서 셀러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한, 여러 상품 중에서 나의 상품을 어떻게 더 눈에 띄게 만들어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쿠팡에서 온라인 스토어 오너가 되기위한 첫걸음! 쿠팡 셀러가 되는 기본적인 단계부터

쿠팡 상품 페이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상품 등록 방법까지!

쿠팡에 첫 입성하는 사장님들의 마음에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센터 메인 페이지

쿠팡 셀러 되는 방법

1. 회원가입 및 셀러 등록

먼저, 쿠팡에서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쿠팡 판매자 센터에 가입하고 판매자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쿠팡 윙에 로그인하면 사업자 인증하기를 통해 정확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고

승인 프로세스를 마무리하면 빠르게 셀러 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입점 승인을 받으면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을 하기전에 입점 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상품을 등록한 후 입점 승인을 받으셔도 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시 추가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합니다.)

쿠팡 파트너센터 판매자 등록 및 쿠팡 윙 판매자 로그인 창
쿠팡 사업자 인증하기


2. 상품 등록 및 정보 최적화

상품을 등록할 때는 키워드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키워드는 쿠팡안에서 검색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핵심 요소로서 내가 파는 상품과

연관된 소비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단어를 찾아 적용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상품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상품의 가치를 부각시킵니다.

쿠팡 상품 등록하기 - 키워드 및 상품 정보

 

3.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쿠팡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배송! 한국에서는 가장 핵심 요소가 아닐까 하는데요

빠른 배송에 참여하여 고객들에게 빠르게 상품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하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쿠팡의 빠른 배송 옵션 활용

 


나의 쿠팡 상품 상위에 노출시키는 전략

1. 쿠팡 상품 키워드 최적화

쿠팡은 검색 엔진을 통해 상품을 노출시키는 프로세스입니다.

상품 정보에 관련된 키워드를 정확하고 전략적으로 입력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소비자가 검색하는 일반적인 키워드를 활용하여 상위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쿠팡 상품 키워드 최적화

 

2. 쿠팡 상품 가격 경쟁력 설정

쿠팡은 가격이나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을 노출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며, 필요에 따라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어내세요.

아무래도 비슷한 상품이라면 더 저렴한 상품이 매력적인것은 당연한 요소이지 않을까 합니다.

쿠팡 삼겹살 가격 설정

3. 이미지 및 상세 설명 최적화

고화질의 이미지와 상세한 설명은 상품 노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이미지와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상품의 매력을 강조하세요.

소비자분들에게 상품의 이미지 및 여러가지 정보를 잘 이해 시킬 수록

상품에 대한 구매 욕구와 신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쿠팡 상품 이미지 및 상세 설명 최적화 ​


4. 나의 상품 구매 고객 평점과 리뷰 관리

고객 리뷰는 중요한 판매 도구입니다.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하기 위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여 신뢰를 구축하세요.

나의 상품 구매 평가 수와 평점 및 리뷰 관리는 아직 내 상품을 구매하지않은

또는 기존고객분들에게 내 상품을 어필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쿠팡 상품 구매 평점과 리뷰 관리


5. 쿠팡의 다양한 이벤트 참여

쿠팡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참여하여 높은 상위 노출과 이슈를 만들어 높은 판매량을 유도하세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진 상품은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상품 페이지 상위 노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쿠팡의 다양한 이벤트

6. 광고 서비스 활용

쿠팡은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를 통해 상위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쿠팡 광고 서비스



쿠팡 셀러가 되는 것은 물론,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도 전략적인 노하우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객과의 소통, 효과적인 마케팅, 상품의 품질 관리 등을 통해 쿠팡에서의 성공적인 판매를 이끌어내

성공적인 사업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자사몰 주소] :https://store.uptempo.click/item/view/69

[카카오톡 채널상담] : https://han.gl/MyUcZ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