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뷰탭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팅 비법 TOP4!!

by 업템포AD 2023. 12. 21.

뷰탭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팅 비법 TOP4

뷰탭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팅 비법 TOP4!!


나의 브랜드 또는 매장과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네이버를 통해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꿈꾸는 뷰탭 상위노출!

뷰탭의 경우 블로그뿐만 아니라 카페 등 다른 채널의 글들도 노출되지만

그중에서도 블로그가 압도적으로 많기에 블로그 관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난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탈출과 상위노출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https://blog.naver.com/uptempoad/223296206644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탈출과 상위노출하는 꿀팁!

과거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중요성과 장점 및 내가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를 상위노출하는 방법에 대...

blog.naver.com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의 속 이야기! 깨알 같은 팁들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내가 앞으로 다뤄나갈 주제 찾기!

 

새롭게 개설한 블로그의 경우 너무 여러 가지의 주제로 글을 작성하기보다는

내가 주로 다룰 한두 가지의 주제를 정하여

그 주제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랫동안 잘 관리한 블로그라면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해도

노출 지수에 좋은 영향이 있지만 생성한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의 경우

해당 블로그의 주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노출 지수를 올리기에는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롭게 블로그를 개설하신 분들이라면

내가 주로 작성할 포스팅 주제를 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제별 TOP

적합한 키워드를 찾아 연관검색어와 태그 값 선정하기

 

앞으로 내가 다룰 주제를 정했다면 매일 1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포스팅할 때 가장 필요한 요소는 당연 키워드입니다.

하지만 매번 같은 키워드로 작성해도 저품질에 걸리기 때문에

매일 조금씩 다른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그러한 키워드를 선정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이

네이버 데이터 랩과 키자드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의 경우 분야별 인기 검색어와 인기 분야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어 트렌드 카테고리에서는 내가 확인하고 싶은 주제어, 키워드를 기입하여 차트로 비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지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 - 분야별 인기 검색어, 검색어 트렌드

키자드는 내가 정한 키워드를 키워드 마법사를 통해 연관 검색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내가 정한 키워드가 구두라면 구두에 대한 연관 키워드와 각 검색엔진의 자동 완성 키워드가 출력됩니다.

해당 자료를 활용하여 내가 작성할 포스팅의 키워드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와 태그 값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 네이버 연관 키워드
네이버 자동 완성 키워드, 구글 자동 완성 키워드

정해진 키워드 및 태그 값을 활용하여 양질의 글 작성하기! (키워드 6~7개! 글자 수 1000자 이상!)

 

네이버 데이터 랩과 키자드를 활용하여 키워드와 태그 값을 정했다면

내가 정한 주제와 선정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해 주면 됩니다.

이때의 유의할 점은 선정한 키워드들은 6~7개 사용하면서 포스팅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공백을 제외하고서는 5~600자 이상으로 작성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 및 글자의 수 등으로도 포스팅의 지수에 영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였지만 글자가 단 몇 줄 또는 2~300자 정도의 글로만 작성했다면

내용도 많이 없을뿐더러 양질의 글이 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글자 수이기에

내가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포스팅은 1000자 이상! 공백 제외하고 5~600자 이상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지수가 이미 높다면 글자 수가 많지 않더라도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글자 수는 네이버의 글자 수 세기라고 검색하시면 공백을 포함한 글자 수와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를 세주는

프로그램이 있기에 활용하신다면 편하게 포스팅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글자 수 세기

포스팅 발행 전 맞춤법 및 금칙어검사 작업으로 마무리하기!

 

네이버 맞춤법검사기, 네이버 금칙어검사

마지막 단계로 포스팅을 발행하기 전 맞춤법검사기를 통해 혹시라도 문장에 맞춤법이 틀렸다면 수정을 진행하고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금칙어검사로 혹시 모를 포스팅의 악영향을 방어한다면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기에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꼼꼼한 관리로 나의 블로그를 키워간다면 블로그 지수도 높아지고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뷰탭 상위노출될 날도 더욱 가까워질 것입니다.

다만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내 블로그를 알고 있는 이웃이 아직은 없을 수밖에 없기에

방문자와 내 글에 공감해 주는 사람들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내가 관리하는 블로그, 포스팅의 활성화가 필요하시다면 블로그 전문가를 통해 관리받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사몰 주소] :https://store.uptempo.click/item/view/116

[자사몰 주소] :https://store.uptempo.click/item/view/13

[카카오톡 채널 상담] : http://pf.kakao.com/_xoRYJ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