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키워드

by 업템포AD 2024. 3. 4.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찾아 온 업템포 AD입니다 :)

오늘은 해당 글을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한 몇 가지 전략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전략을 알아보기 전, 네이버 플레이스가 어떠한 서비스인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란?

먼저, 네이버 플레이스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로 주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정보를 온라인 상에 등록해 고객들이게 노출시키는 플랫폼으로써, 플레이스를 통해 등록된 업소는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 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검색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업체의 위치나 영업 시간, 연락처, 리뷰, 사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요소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온라인 상의 가시성을 높이고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개념은 바로 상위노출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크게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라는 3가지 필수 요소들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그럼 해당 개념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적합도

상위 노출을 위해 상호, 카테고리, 대표 키워드, 주소 등을 올바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① 상호 : 검색 키워드와 일치하는 상호명이 중요하며, 일부 업종에서는 상호가 검색 키워드와 동일해야지만 상위 노출될 수 있습니다.

② 카테고리 : 업종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등록해야 합니다.

③ 대표 키워드 : 업종과 관련된 키워드가 잘 반영돼 있어야 합니다.

④ 주소 :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 지역별 검색에서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기도

검색 키워드에 대한 클릭률과 상호에 대한 평가 등은 인기도에 영향을 줍니다.

나아가 인기도는 플레이스의 상위 노출 가능 여부에 직결되는 요소이며,

상호의 활동성이나 리뷰의 품질, 사진 등을 고려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뢰도

마지막 핵심 개념은 신뢰도입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와 관련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업체를 어필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동일한 이유로 리뷰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활동성 있는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3가지 핵심 개념을 충족해 네이버 플레이스에서의 상위 노출을 확보해보세요 :)

여러 전략을 고려하시기에 바쁘신 사장님들을 위해 저희 업템포 AD는 이에 가장 적절한 도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글이 유용하셨기를 바라며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이웃 분들께서는 상단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자사몰 주소] :https://han.gl/pNIEFA

[카카오톡 채널상담] : https://han.gl/MyUcZ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