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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유튜브 동영상의 비밀, 상위노출을 위한 속 깊은 최적화 전략 10가지!

by 업템포AD 2023. 12.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더 많은 눈에 띄게 만들고 상위 검색 결과에 올리는

10가지 데이터 기반 최적화 전략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이 눈에 띄도록 만들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키워드 최적화: 검색을 부르는 핵심 키워드 선택

유튜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가입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고

여러분들의 동영상에 핵심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적용해 보세요.


키워드 최적화: 검색을 부르는 핵심 키워드 선택

2. 메타 태그 최적화: 브랜드를 강조하는 제목과 설명

메타 태그는 여러분의 동영상이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결정합니다.

제목과 설명에 브랜드와 키워드를 적절히 넣어 사용자에게 여러분의 콘텐츠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빠르게 전달하세요.

(메타 태그란!? - 정보·통신 데이터를 표현하는 데이터로 다른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속성, 처리 또는 변화 등에 관한 정보를 갖고 있는 파일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자료 사전의 내용, 스키마, 메타 태그 내의 내용 등입니다.)

메타 태그 최적화: 브랜드를 강조하는 제목과 설명


3. 내부 링크 구성: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관련 콘텐츠

여러분의 다른 인기 있는 동영상이나 튜토리얼과의 내부 링크를 추가하여

사용자들을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로 유도하세요.

여러분들의 브랜드와 함께 여행하는 느낌을 주어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동영상을 찾게 만들어보세요.

내부 링크 구성: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관련 콘텐츠


4. 외부 링크 활용: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의 출처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외부 링크를 추가하세요.

업계 내에서 인정받는 웹사이트와의 연결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검색 엔진에서 더 유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참고 - 구글 네이버 상위노출! SEO 백링크에 관하여! -https://blog.naver.com/uptempoad/223293647186)

외부 링크 활용: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의 출처

 

5. 콘텐츠 길이와 품질: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 제공

검색 엔진은 길이가 적절하면서도 품질 있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키워드를 반복하지 않고도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동시에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내가 현재 초보 유튜버인지 활동을 오래 한 유튜버인지 또는 그 외 여러 가지 요인으로도

적정 영상 길이가 상이합니다.

콘텐츠 길이와 품질: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치 제공


6. 사용자 경험 향상: 모바일 친화적인 레이아웃과 가독성

여러분의 블로그 디자인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친화적인 레이아웃을 구성하세요. 사용자 경험을 높여 브랜드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세요.

사용자 경험 향상: 모바일 친화적인 레이아웃과 가독성



7. 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 신속한 콘텐츠 제공

이미지 최적화와 빠른 호스팅 서비스 선택을 통해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켜

사용자들이 브랜드의 콘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큰 이미지 사이즈, 무거운 스크립트 또는 코드 등이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 신속한 콘텐츠 제공

 

8. 커뮤니티 참여: 브랜드와 사용자 간의 소통 강화

브랜드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

블로그 글을 해당 커뮤니티에 공유하여 브랜드의 소식을 전하고,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세요.

영상뿐만 아니라 영상에 관련한 내용으로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및 전문성을 담아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여 브랜드의 다양성과 파워를 알려보세요.

커뮤니티 참여: 브랜드와 사용자 간의 소통 강화

 

9. SNS 공유: 브랜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세요

여러분의 유튜브 동영상을 적절한 시간대에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활발하게 공유하여

나의 브랜드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세요.

나의 유튜브 영상의 유입자와 액션이 늘어날수록 내 영상의 인기도가 상승하여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알려질 수 있습니다.

SNS 공유: 브랜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세요


10. 주기적 업데이트: 최신 트렌드에 발맞추어 브랜드 강화

유튜브의 나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트렌드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사용자들에게 브랜드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어 더 많은 소비자들의 눈에 띄게 만들어보세요.

꾸준한 영상 업로드는 많은 이들로 하여금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기적 업데이트: 최신 트렌드에 발맞추어 브랜드 강화

 



유튜브관리는 장기적으로!

이 10가지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유튜브 동영상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전략으로 브랜드를 높은 가시성과 인지도로 이끌어보세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관리하신다면 많은이들에게 관심받는 유튜브 채널이 될것입니다.

유튜브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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