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와 함께 찾아뵙는 종합 바이럴 마케팅 실행사 업템포 AD입니다 :)
해당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상위노출 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번 글도 흥미롭게 읽어주세요~
상위노출의 중요성
상위노출을 위한 전략을 세우기 전, 먼저 블로그 포스팅을 상위노출 시키는 것이 왜 중요한지부터 짚고 넘어가보는 편이 좋겠죠?
해당 개념은 자신이 작성한 콘텐츠가 검색 엔진의 상단에 위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작업으로써,
포스팅이 높은 곳에 위치하면 위치할 수록 블로그 유입률 또한 자연스럽게 향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주제를 타겟 키워드로
우선 글에서 다룰 주제와 관련된 타겟 키워드를 도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 요소가 있는데요.
① 제목은 타겟 키워드를 변형하지 말고 정확히 입력할 것.
해당 포스팅을 예시로 들면, 저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의 상위노출을 위한 전략에 관한 글을 작성했기에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상위노출 꿀팁'을 제목으로 선정할 수 있겠죠?
② 메인 키워드는 본문에서 대략 3-7회 언급되는 것이 권장됩니다.
주의할 점은, 독자들이 키워드가 강제로 삽입되었다는 인상을 받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배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콘텐츠의 전반적인 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③ 이미지나 영상과 같은 시각적 자료를 사용할 때에도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파일명이나 alt 텍스트에 키워드를 넣고, 영상의 제목이나 설명에도 키워드를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글의 테마성을 강조하고 검색 엔진이 해당 포스팅을 더 잘 이해해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둘째, 키워드 경쟁도 확인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병아리 블로거 분의 경우, 블로그의 영향력이 저조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절한 타겟 키워드 선정을 위해 키워드의 경쟁도를 분석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① 허블의 인텐드 파인더에 선정 키워드를 검색할 것.
(*허블의 인텐드 파인더란?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
② 검색량과 광고 경쟁도 확인.
선택한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도를 확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그리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광고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③ 네이버 검색 결과 클릭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선택한 키워드에 대한 상위 블로그를 확인합니다.
④ 상위 블로그의 방문자 수와 포스팅 수 확인
상위에 노출된 일반 블로그의 데이터를 살펴보며 해당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의 효과를 예측합니다. 방문자 수, 이웃 수, 포스팅 수 등을 비교해 자신의 블로그와 비슷한 수치를 지니는지 확인합니다.
⑤ 비슷한 지표의 키워드 선정
선택한 키워드와 비슷한 지표를 가진 다른 키워드를 고려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게 추정되는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영향력이 저조한 블로거 분들 또한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택하고 블로그의 파워를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연관 키워드 풍부하게 사용하기
연관 키워드를 풍부하게 활용하는 것은 상위노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사용자 경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요.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① 허블의 로드뷰 활용
허블의 로드뷰를 통해 사용자가 어떤 검색 경로를 통해 여러 키워드를 탐색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어떤 관련 키워드를 더 많이 찾고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② 다양한 연관 키워드 탐색
로드뷰를 통해 발견한 연관 키워드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들은 메인 키워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용자들이 어떤 관련 키워드를 더 많이 찾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콘텐츠에 적절하게 반영
발견한 연관 키워드를 활용하여 콘텐츠 본문에 자연스럽게 반영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키워드를 강제로 삽입하는 것이 아닌 텍스트의 흐름을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삽입해야 합니다.
④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콘텐츠 구성
연관 키워드를 활용해 콘텐츠를 구성할 때에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유지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듯 연관 키워드를 풍부하게 활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더 잘 인식되고,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CTA 버튼 추가하기
CTA 버튼을 추가함으로써 독자들이 특정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CTA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로이웃 추가 버튼
독자가 여러분의 블로그를 구독해 새로운 업데이트나 글을 받아볼 수 있도록 돕는 버튼입니다.
② 관련 콘텐츠 링크 추가
독자들에게 추가로 읽을 수 있는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링크를 추가합니다.
이는 독자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그들이 계속해서 여러분의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③ 상품 홍보 링크
홍보하고 싶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텍스트로 작성한 CTA보다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눈에 잘 띄기 때문에 클릭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을 통해 독자들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함으로써 블로그의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전문가의 도움 받기
위 방법들은 모두 많은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일이기에 꾸준히 수행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저희 업템포 AD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가장 확실한 도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시간 절약과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고자 하는 분들께 가장 적합한 상품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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