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네이버와는 다른 구글 웹사이트 상위노출에 대하여!

by 업템포AD 2023. 12. 20.

GOOGLE SEARCH ENGINE OPTIMIZATION

네이버와는 다른 구글 웹사이트 상위노출에 대하여!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와 구글, 다음 순으로 점유율이 높은데요

이 비율도 점점 구글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해외는 국내와는 다르게 구글의 점유율이 90%가 넘으며 네이버의 경우 5%이하 수준이다보니

글로벌적인 측면에서는 구글이 압도적인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 검색엔진 점유율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상위노출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먼저 검색엔진에서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려는 목표가 생기셨다면 각각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엔진
및 웹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해야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구글의 경우 검색한 키워드에 가장 정보가 부합한 웹페이지들이 순서대로 나열되며

네이버의 경우 검색한 키워드에 알맞는 각각의 스마트블록에 6~7 페이지 이내의 정보들이 노출됩니다.

 

구글 검색 서울 맛집 추천 / 네이버 검색 서울 맛집 추천 스마트블록

구글 검색의 첫 페이지에 상위노출되기위해 필요한 요소는!?

 

지난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에 키워드 검색시 상위노출되는 콘텐츠인 스마트블록이라는 요소와

각 블록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었는데요

https://blog.naver.com/uptempoad/223297287129

 

네이버와는 다르게 구글은 웹페이지들이 리스트업되는 방식이기에 상위에 노출될 웹페이지의

정보들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구글 검색 서울 맛집 추천 타이틀 및 상세내용

구글 검색의 첫번째 핵심요소는 검색 키워드!

 

내가 검색되고 싶은 키워드! 또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것 같은 키워드!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것 처럼 "서울 맛집 추천"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했는데요

구글 검색엔진에서는 "서울", "맛집", "추천" 이라는 3가지의 키워드로 종합 검색하여 가장 부합하는
웹사이트들이
리스트업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제목! 타이틀! 첫번째 웹페이지와 두번째 웹페이지의 제목 즉, 타이틀을 보면
두 웹페이지모두 서울, 맛집, 추천 이라는 단어가 포홤되어 있습니다.

내가 상위에 노출시키고 싶은 웹페이지가 있다면 웹페이지에 내용에 부합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검색해볼만한 단어, 키워드를
찾아 제목과 웹페이지의 내용을 보강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내 웹페이지의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 가치 올리기!

 

내가 목표로하는 키워드를 찾고 내 웹페이지의 제목과 상세내용을 알맞게 설정하였다면

이제 내 웹페이지의 가치를 올리는 것만 남았습니다.

적절한 키워드와 적절한 웹페이지의 제목, 상세 내용등 멋진 웹페이지는 세상에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무수히 많은 웹페이지 중에서 어떤 웹페이지들이 검색창 상위에 노출되는걸까 라고 생각하셨다면

여기서 가장 중요한 단계인 내 웹페이지의 가치를 상승 시키는 일입니다.

대표적인 가치상승 작업 방문자 트래픽과 SEO(검색엔진 최적화) 백링크 작업등이 있습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 내 웹페이지에 방문자 트래픽 늘리기 (웹페이지 클릭률)

 

무수히 많은 웹페이지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웹페이지라면 혹은 비슷한 내용 또는 비슷한

상품이나 매장 등의 정보가 있는 페이지라면 검색엔진은 아무래도 더 많은 유저가 방문하는 웹페이지를

더 상위에 노출시킬 것입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 시키기 위해 조금더 멋진 제목! 유용한 내용도 중요하며

마케팅 전문업체를 통해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 웹페이지 구글 검색엔진 최저화(SEO) 하기! 백링크의 중요성!

 

방문자 트래픽뿐만 아니라 내 웹페이지가 검색엔진에서 잘 검색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SEO(검색엔진 최적화) 작업도 필요합니다.

구글 검색엔진과 SEO에 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이야기해보았는데요

https://blog.naver.com/uptempoad/223293647186

 

구글 네이버 상위노출! SEO 백링크에 관하여~

구글 SEO 또는 네이버 SEO란 구글이라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말로써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

blog.naver.com

 

다시 한번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내 웹페이지가 구글 색인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포함되지않았다면 구글이 해당 웹페이지를 크롤링해서 색인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렇게 색인이 되었다면 구글에서는 검색할때 다른 웹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통해 웹페이지를 찾습니다.

이때에도 해당 웹페이지의 제목(타이틀)과 그와 관련된 웹페이지 내용을 통해 크롤링을 합니다.

그렇게 해당 웹페이지의 신뢰도가 쌓이며 검색엔진에서 순위가 상승합니다.

이를 위해 백링크 작업을 하여 SEO를 진행하며 높은 순위로 진입하기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해 웹페이지 내용 중 이미지도 중요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려면 이미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화질이 좋으면서도 사이즈가 너무 크지않은 이미지를

사용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적정 사이즈와 독창적이거나 사진에 찍힌 사물의 정보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가 잘 검색된다는 점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서울 맛집 추천


다만 많은 매장들과 여러 상품들을 판매하는 업체 또는 기업 등 분야 및 키워드에 따라 경쟁자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내가 목표로 하거나 몸답고 있는 분야의 경쟁이 심할수록 개인이 혼자서 이겨내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키워드 선정, 제목(타이틀) 및 페이지 내용 작성을 성심것 하더라도 SEO 백링크 작업이나 방문자 트래픽에서
큰 업체들과
경쟁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 부분은 전문가를 통해 해소한다면 혼자서 경쟁하지않아도된다는점 말씀드립니다.

[자사몰 주소] :https://store.uptempo.click/item/view/115

[카카오톡 채널상담] : http://pf.kakao.com/_xoRYJ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