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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위노출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어떻게 해야 할까? (2)

by 업템포AD 2022. 3. 23.

안녕하세요.

마케팅 전문 실행사 업템포AD 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전략으로 1편에서 는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설정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이번편은 스토어 등급 관리와 상위 노출중인 경쟁사 관리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스토어 등급 기준을 알아야 길이 보인다.

스토어를 시작하시면서 스토어 등급 지수를 모르고 계신 다는건

스토어 운영에 준비가 안되 있는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현재 나의 등급 확인과 마케팅을 통해 스텝을 밟아 나가신다면

목표 등급에 도달하시는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등급 산정 기준

판매자 등급은 씨앗>새싹>파워>빅파워>프리미엄>플래티넘 6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전까지는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으로 조건을 달성해야 하며

프리미엄 부터는 굿서비스 조건까지 충족 시켜야 합니다.

3개월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영되며, 매월 2일 업데이트가 됨으로

구매 확정은 말일 전에 진행 하셔야 반영에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인 판매와 관리가 안되면 등급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굿서비스 등급 산정 기준

프리미엄 등급부터는 CS 관련 지수까지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최근 1개월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영되며 업데이트 주기는 매월 2일입니다.

이때부터는 리뷰평점과 Q&A 가 중요해 지는 시기 입니다.

평점 관리와 응답률 관리가 안되면 아무리 판매건수와 금액이 높아도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내 주력 상품의 상위 노출중인 경쟁사를 체크하자!

내 스토어의 주력상품의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상위 경쟁 업체의 지수를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21년 2월부터 네이버는 동일 상품은 카탈로그로 상품을 묶어 가격 비교 및 판매자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로직 변경을 시행 하였습니다.​

키워드가 같아도 단독 판매 상품은 단독 판매 스토어만 노출되는데요.

단독 판매라 해도 지수가 낮으면 노출 페이지에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카탈로그내 가장 기준이 되는 부분은 가격인데요.

카탈로그 진입시 모든 데이터는 인기순이 아닌 가격순으로 수집되게 되어 있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10원 더 싸게 설정해 놓으면 가격비교에서는 쉽게 최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 동일가격 이라면?

동일 가격의 경우 무조건 상찜, 스찜, 트래픽 지수가 높은 스토어가 최상단으로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결국 치킨 게임을 하더라도 마지막에 웃는자는 여러가지 지수를 충족시킨 스토어가 차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위 페이지 경쟁업체를 롤모델로 잡자.

상위 페이지에 진입을 목표로 하신다면 상위 페이지 경쟁 업체들의 지수를 체크하고 따라갈 필요가 있습니다.

판매량 + 리뷰수 + 스토어찜 + 상품찜 + 트래픽 << 경쟁 업체의 지수를 체크하고 목표를 설정 하시고

꾸준하게 진행 하시면 결국 상위 페이지에 내 상품이 걸려 있는 흐뭇한 결과를 만끽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스토어의 노출 지수를 올리는 여러 가지 방법!

업템포 AD는 트래픽 활성화 마케팅 으로 판매자 분들의 상품의 노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찜, 스토어찜, 구매평, 키워드 트래픽 등

다양한 고품질 실 사용자 마케팅을 통해 상품 노출의 지름길을 제시해 드립니다.

어렵게 돌아 가시지 마시고 빠르게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00% 실제 사용자를 모집해 진행하는 마케팅인 만큼 안전하고 만족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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