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종합 바이럴 마케팅 실행사 업템포AD 입니다.
오늘은 사장님들을 위한 방문자 리뷰, 영수증 리뷰 꿀팁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실제 방문한 고객의 리뷰는 우리 가게에 관심있는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방문자 리뷰를 활용해 네이버 사용자에게 우리 가게를 어필하는 방법과 방문자 리뷰를 잘 관리하는 방법!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셨죠.
플레이스 방문자 리뷰 관리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리뷰에 답글을 달아 고객과 소통하는 법
1-1. 반감 리뷰에 응대하는 법
2. 우리 가게의 영수증인지 확인하는 법
2-1. 우리 가게의 영수증이 아니라면 ? 오매칭 신청 확인하기
3. 리뷰에 명예훼손성 내용에 있을 때 게시중단 신청하기
1. 리뷰에 답글을 달아 고객과 소통하는법
리뷰에 답글을 꼭 추가하세요!
리뷰 답글은 우리 가게에 방문한 고객에게 좋은 끝인상을 남기고, 이런 노력은 앞으로 우리 가게에 올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네이버예약, 스마트주문에 답글달기
1. 네이버 예약, 스마트주문 파트너센터에 접속합니다.
2. 고객 관리 > 리뷰 메뉴에 접속하여 답글을 추가합니다.
영수증 리뷰에 답글달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답글]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답글을 추가하고 [등록]을 눌러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리뷰 답글에 고객의 개인정보성 내용을 추가하면 리뷰 답글 무통보 삭제 및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1-1. 반감 리뷰에 응대하는 법
고객이 방문 후 불만족 리뷰를 남길 수도 있는데요.
반감을 가진 방문자의 리뷰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진정성이 전달된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뷰가 불평 또는 컴플레인 내용일 때
예)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리뷰보고 갔는데 찾아갈 만큼은 아니에요.
◇ 고객이 표현한 반감은 주로 주관적 기준에 의한 것이므로 지나치계 받아들이지 말자.
▶표현한 불평에 대해 가볍게 공감적 인정을 표현하고 불평을 보완할 수 있는 다른 제품이나 메뉴를 추천하거나 검토 의지를 보여주자.
리뷰가 요구 또는 클레임형 내용일 때
예) 예약하고 갔는데 30분 기다렸어요. 식기가 위생적이지 않아요.
◇ 고객이 표현한 반감은 객관적 기준에 의한 것이므로 반드시 문제를 해결한다.
▶고객의 반감에 대해 사실적 인정 (사과, 양해 멘트)을 빠르게한다.
▶문제가 생긴 원인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여 이해와 양해를 유도하며, 적극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빠르게 문제를 해결한다.
2. 우리 가게의 영수증인지 확인하는 법
이미 등록된 리뷰는 작성자가 직접 삭제하지 않는 이상 미노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영수증 인증' 리뷰의 경우 영수증을 문자 인식하여 찾은 업체에 대해 작성되는데요.
간혹 문자 인식이 잘못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리뷰어가 영수증 제출 전 화면에서 장소를 수정할 수 있으나 장소 수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다른 업체로 리뷰가 잘못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수증 리뷰'에 한해서만 사업주님들이 직접 내 가게의 리뷰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정보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수증 정보 확인하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영수증 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OCR로 읽어낸 정보라 오타가 있을 수 있고,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중 1개만 맞아도 정상적으로 매칭된 영수증입니다.
2-1. 우리 가게의 영수증이 아니라면 ?
오매칭 확인 신청하기
만약 2번 방법으로 확인했는데 정보가 하나도 맞지 않는 경우
우리 가게 영수증으로 인증한 리뷰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매칭 확인 신청하기]를 통해 매칭 확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칭 확인 신청하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영수증 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영수증 정보 아래에 [매칭 확인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정보를 정확하기 입력한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필요 정보: 리뷰 URL, 업체명, 닉네임(또는 ID일부), 방문일, 화면캡쳐)
※검수 결과 잘못된 영수증인 경우 = 리뷰 삭제
※검수 결과 정상 영수증인 경우 = 리뷰 유지
3. 리뷰에 명예훼손성 내용에 있을 때 게시중단 신청하기
리뷰 내용 중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명예훼손 또는 잘못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게시중단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하기 전에 확인해주세요!
게시중단 신청은 PC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순 불만족 의견은 게시중단 신청에서 반려됩니다.
게시중단 요청은 자칫 불리한 리뷰를 공개되지 않게 조치함으로써 소비자의 알 권리를 저해하는 행위가 되지 않도록 리뷰글에 대해 엄격하게 확인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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