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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사장님들을 위한 방문자 리뷰를 잘 관리하는 꿀팁!

by 업템포AD 2022. 4. 4.

안녕하세요.

종합 바이럴 마케팅 실행사 업템포AD 입니다.

오늘은 사장님들을 위한 방문자 리뷰, 영수증 리뷰 꿀팁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실제 방문한 고객의 리뷰는 우리 가게에 관심있는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방문자 리뷰를 활용해 네이버 사용자에게 우리 가게를 어필하는 방법과 방문자 리뷰를 잘 관리하는 방법!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셨죠.

플레이스 방문자 리뷰 관리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리뷰에 답글을 달아 고객과 소통하는 법

1-1. 반감 리뷰에 응대하는 법

2. 우리 가게의 영수증인지 확인하는 법

2-1. 우리 가게의 영수증이 아니라면 ? 오매칭 신청 확인하기

3. 리뷰에 명예훼손성 내용에 있을 때 게시중단 신청하기

1. 리뷰에 답글을 달아 고객과 소통하는법

 

리뷰에 답글을 꼭 추가하세요!

리뷰 답글은 우리 가게에 방문한 고객에게 좋은 끝인상을 남기고, 이런 노력은 앞으로 우리 가게에 올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네이버예약, 스마트주문에 답글달기

1. 네이버 예약, 스마트주문 파트너센터에 접속합니다.

2. 고객 관리 > 리뷰 메뉴에 접속하여 답글을 추가합니다.

영수증 리뷰에 답글달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답글]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답글을 추가하고 [등록]을 눌러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리뷰 답글에 고객의 개인정보성 내용을 추가하면 리뷰 답글 무통보 삭제 및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1-1. 반감 리뷰에 응대하는 법

고객이 방문 후 불만족 리뷰를 남길 수도 있는데요.

반감을 가진 방문자의 리뷰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진정성이 전달된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뷰가 불평 또는 컴플레인 내용일 때

예)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리뷰보고 갔는데 찾아갈 만큼은 아니에요.

◇ 고객이 표현한 반감은 주로 주관적 기준에 의한 것이므로 지나치계 받아들이지 말자.

▶표현한 불평에 대해 가볍게 공감적 인정을 표현하고 불평을 보완할 수 있는 다른 제품이나 메뉴를 추천하거나 검토 의지를 보여주자.

리뷰가 요구 또는 클레임형 내용일 때

예) 예약하고 갔는데 30분 기다렸어요. 식기가 위생적이지 않아요.

◇ 고객이 표현한 반감은 객관적 기준에 의한 것이므로 반드시 문제를 해결한다.

▶고객의 반감에 대해 사실적 인정 (사과, 양해 멘트)을 빠르게한다.

▶문제가 생긴 원인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여 이해와 양해를 유도하며, 적극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빠르게 문제를 해결한다.

 


 

2. 우리 가게의 영수증인지 확인하는 법

 

이미 등록된 리뷰는 작성자가 직접 삭제하지 않는 이상 미노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영수증 인증' 리뷰의 경우 영수증을 문자 인식하여 찾은 업체에 대해 작성되는데요.

간혹 문자 인식이 잘못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리뷰어가 영수증 제출 전 화면에서 장소를 수정할 수 있으나 장소 수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다른 업체로 리뷰가 잘못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수증 리뷰'에 한해서만 사업주님들이 직접 내 가게의 리뷰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정보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수증 정보 확인하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영수증 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OCR로 읽어낸 정보라 오타가 있을 수 있고,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중 1개만 맞아도 정상적으로 매칭된 영수증입니다.

 


 

2-1. 우리 가게의 영수증이 아니라면 ?

오매칭 확인 신청하기

 

만약 2번 방법으로 확인했는데 정보가 하나도 맞지 않는 경우

우리 가게 영수증으로 인증한 리뷰가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매칭 확인 신청하기]를 통해 매칭 확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칭 확인 신청하기

1. 스마트 플레이스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우리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리뷰탭에서 답글을 추가할 리뷰 하단에 [영수증 정보]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영수증 정보 아래에 [매칭 확인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정보를 정확하기 입력한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필요 정보: 리뷰 URL, 업체명, 닉네임(또는 ID일부), 방문일, 화면캡쳐)

※검수 결과 잘못된 영수증인 경우 = 리뷰 삭제

※검수 결과 정상 영수증인 경우 = 리뷰 유지

 


 

3. 리뷰에 명예훼손성 내용에 있을 때 게시중단 신청하기

 

리뷰 내용 중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명예훼손 또는 잘못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게시중단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하기 전에 확인해주세요!

게시중단 신청은 PC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순 불만족 의견은 게시중단 신청에서 반려됩니다.

게시중단 요청은 자칫 불리한 리뷰를 공개되지 않게 조치함으로써 소비자의 알 권리를 저해하는 행위가 되지 않도록 리뷰글에 대해 엄격하게 확인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m.blog.naver.com/nv_placemy/222071452627

 

 


 

예약자 리뷰, 영수증 리뷰 마케팅이 필요 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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