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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2022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

by 업템포AD 2022. 3. 25.

패션&뷰티

[패션 & 뷰티]

l 맥시멀리스트 패션이 지배하다

애슬레저(athleisure_일상에서 입는 스포츠 웨어)부문에서 2년을 지내보니, 젊은 층의 사람들은 그들의 기쁨, 낙천주의,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패션을 사용하여 스타일 선택에 대해 과감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일상 생활(IRL_in real life)에서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Alt-fashion(Goth, Dark Academia, Goblincore 등)이 정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oth : https://www.killstar.com/

- Dark Academia : https://blog.naver.com/seroworks/222162072790

- Goblincore : https://brunch.co.kr/@hyunjoolee3vek/9

 

l 미니멀한 얼굴과 자연의 아름다움

젊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바르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서 적당한 스킨케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제품과 안전한 성분으로 깨끗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의 균형을 맞추는것만이 2022년에 성장할 것입니다.

 

2022년에는 10대와 20대의 50%가 Dark Academia, Goblincore, Nostalgic(노스탤직_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패션) 등 과감한 패션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3명 중 1명의 10-20대가 2022년에 "깨끗한" 메이크업/스킨케어에 대해 더 알아보고 구매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깨끗한”의 의미는 식물성 제품의 스킨케어, 비건 메이크업(동물 실험X), 제품을 피부에 덜 사용하는 방식(예: 피부 미니멀리즘, clean_문제가 없는 성분으로 된 제품들)을 말합니다.

쇼핑

[쇼핑]

l 우리의 장바구니는 소셜 및 AR 쇼핑을 위한 준비가 되었습니까?

우리는 온라인 쇼핑 없이는 살 수 없지만 2022년에는 대형 온라인 소매업체 사이트로부터 멀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새로운 쇼핑 경험에 관심이 있는 젊은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Instagram에서 자신의 쇼핑 관심도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l 디지털 중고품 매장 및 부업

중고품 매장은 의류를 재사용하고 용도를 ​​변경하여 지속 가능성을 돕습니다. 젊은이들은 대중을 위해 이 흐름에 함께하도록 제품들을 관리하고 판매합니다

 

4명 중 1명 이상(27%)의 십대와 청년들이 소셜 미디어 피드와 앱 안에서의 특별한 기능을 통해 직접 쇼핑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쇼핑 경험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의 거의 절반이 Instagram에서 자신의 쇼핑 관심도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거의 4분의 1(23%)이 중고 웹사이트(예: Depop, Poshmark_우리나라 번개나 당근과 비슷하나 주로 패션 관련 분야가 주임)를 통해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절약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거의 같은 양의 십대와 청년(24%)이 2022년에 온라인 상점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의류 지속 가능성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음악&댄스

[음악 & 댄스]

l 음악은 이제 사회적인 분야다

짧은 형식의 비디오는 음악 발견을 재정의하고 있으며 Instagram과 같은 비전통적인 음악 플랫폼에서 음악적 경험이 증가할 예정입니다.

 

l 음악은 시각적으로 가고 있다

앞으로 발매되는 많은 앨범들이 그래픽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비주얼 스트림은 몇 년 동안 아티스트들에 의해 가볍게 여겨졌지만 코로나로 인해 이를 더 주류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24%)는 2022년에 시각적 음악 경험에 더 열광할 것으로 예상하는 반면, 약 4명 중 1명의 십대 및 젊은 층은 2022년에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비주얼 앨범 출시를 기대합니다.

13-24세의 41%가 팬클럽 회원이라고 말합니다. 십대의 70%는 2022년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음악이나 아티스트를 발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l 댄스 챌린지는 계속될 것이다

십대 3명 중 1명 이상이 2022년에 더 많은 댄스 챌린지를 보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2022년에는 더 정교한 댄스 루틴과 스타일로 댄스 챌린지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샐럽&크리에이터

[셀러브리티 & 크리에이터]

l 이제 크리에이터는 A급 연예인의 레벨로 부상했습니다

영향력과 파급력의 측면에서 봤을 때, 온라인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을 인정받는 유행 제조기로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83%)의 사람들이 크리에이터들은 온라인 인플루언서들만큼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했으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 것이다)

 

13-24세의 4명 중 1명은 소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할 때 충성도가 높고 참여도가 높은 청중을 보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20대 4명 중 1명은 팔로워의 규모에 관계없이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가장 중요한 전파자라고 말합니다.

1-20대 5명 중 4명은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연예인이 전통적(기존) 연예인보다 문화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데 동의한다.

오늘날 젊은이들은 광범위한 크리에이터들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들의 관계는 공유된 관심사를 중심으로 인기와 상관없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커리어&교육

[커리어 & 교육]

l 다시 정의된 9-5 근무 시간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차세대 전문가들이 교육 및 경력 목표를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해 일시 중지된 현상에 대해 십대들이 삶의 모든 측면을 재고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Z세대 청중의 90%는 최고의 교육이 실제 경험에서 나온다고 믿고 대학 비용을 감안하며 다른 경로를 택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2/3 (66%) 이상이 대학 교육의 외적(내적) 가치를 평가절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직업이 그들을 완전히 소비(또는 정의)하는 것을 내키지 않으며(*직업으로 자신에 대해 판단되는) 이것이 가져오는 위험을 잘 알고 있습니다. 68%는 "일은 내가 해야 하는 일"이고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세대의 87%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Z세대의 63%는 "COVID가 내 커리어 목표를 재평가하게 만들었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러한 경험에 대한 응답으로 젊은이들은 자신의 삶에서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곳에 도달하고 싶은지 궁금해합니다. 실제로 71%는 "돈을 덜 벌더라도 의미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데 동의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고 변화하는 시스템과 사회에서 성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다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음식

[음식]

l 가정에서 식품의 경계를 넓히다

젊은 사람들은 복잡한 요리법과 복잡한 요리 기술을 시도함으로써 부엌에서 실험하는 데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십대 및 젊은 층의 4명 중 1명 이상이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빵이나 희한한 케이크를 굽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10대와 젊은 밀레니얼 세대 6명 중 1명은 가정에서 분자 요리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자 요리법 : 음식의 조리 과정과 식감, 맛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과학적으로 분석, 독특한 맛과 식감을 창조해 내려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젊은 성인(21세 이상) 5명 중 1명은 재택 믹솔로지(mixology_칵테일 만드는 기술)에 더 관심을 가지거나 재료를 조달하는 새로운 방법(예: 특정 지역에 한한/채취)에 대해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은 부엌에서 그들의 기술을 계속 확장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웰니스

[웰니스_웰빙과 피트니스 합성어 /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의미]

l 정신 건강에 대한 재고

정신 건강은 내면의 자아에 대한 것을 넘어섰습니다. 젊은이들은 삶에서 내리는 선택이 정서적 건강에 어떻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결하고 있습니다.

약 3분의 1은 가이드가 있는 명상, 발현 운동 등과 같은 정신 건강 활동에 계속 참여할 것입니다. 5분의 2는 건강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긴밀하게 연결된 커뮤니티에 속해 있습니다. 4명 중 1명은 창의적인 활동(예: 그림, 그림, 음악 쓰기 등)에 의존할 것으로 보입니다.

l Holistic Wellness (Holistic_전체적인 / 마음과 몸과 영혼을 말함) 가 다음 단계이다

홈트는 2022년에도 여전히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웰빙은 운동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응답자는 정신 건강 및 웰빙 여정을 계속하고 창의적인 측면(그리기, 콜라주, 그림, 음악 쓰기 등)을 개발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자신들이 거주하는 집도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의 집을 더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으로 만드는 것은 2022년에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적인 관점이 계속해서 흐름을 얻고 있습니다.

2022년의 홈트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아닌(34%) 사람들보다 인스타그램 사용자인(48%)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2021년에 측정된 것으로, 경제적으로 좋은 사람들(54%)이 경제적으로 평균인 사람들(35%)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32%)에 비해 홈트의 인기가 좋았습니다. 지위에 관계없이 광범위한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이 공간의 트렌드를 높이는 것은 이 공간에 젊은 성인들이 계속 참여하도록 하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게임

[게임]

l 게임은 새로운 쇼핑몰입니다

자가 격리는 비디오 게임의 붐을 일으켰고 이는 곧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더 많은 젊은이들, 특히 사회적 공간으로도 여겨지는 게임 사회/문화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임은 독특하고 환상적인 방식으로 깊은 관계와 도피를 촉진하는 새로운 종류의 소셜 플랫폼이며, 많은 사람들이 2022년에 다른 사람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10대와 젊은 성인의 40%는 2022년에 더 많은 비디오 게임 트렌드를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약 10명 중 3명은 비디오 게임을 하는 다른 사람들을 라이브 스트리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임은 그들에게 새로운 놀거리의 기회를 주기도 합니다. 10대 5명 중 1명은 2022년에 VR 콘서트가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 게임과 패션의 세계가 충돌합니다.

"비게이머"인 게이머는 패션을 통해 게임에 접근하고 있으며 5명 중 1명의 젊은이는 디지털 아바타를 위한 브랜드 의류를 더 많이 볼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상 전용 상품 구매에 대한 관심은 2021년부터 50% 증가했으며 4명 중 1명 이상의 젊은이는 2022년에 코스프레 및 코스튬 의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밈]

l 통제력을 제공하는 밈이 정상에 오르다

시대가 계속 불확실해짐에 따라 젊은이들은 자신이 파악하고 통제할 수 있는 매체에 기대고 있습니다. 밈은 어느 정도의 확실성과 통제력을 제공합니다. 2021년에 5명 중 1명의 십대와 2-30대가 점성술과 주식 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2022년에 더 많이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l 멈추고 생각하게 만드는 유머는 다른 모습으로 보여지게 만듭니다

사람들이 밈 아이디어에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러니와 진정성의 혼합은 밈 우위의 핵심입니다. 이 독특한 균형은 2021년의 가장 인기 있는 인터넷 문화 트렌드와 2022년에 더 많이 보기를 예상하는 응답자들을 볼 때 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조리에 대한 유머(관심도) – 35% 2021년 / 29% 2022년

암호화폐(관심도) 29% 2021년 / 32% 2022년

부조리에 대한 유머는 사람들로 하여금 균형을 잃게 하고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생각하게 만드는 한편 암호화폐는 어디에나 존재한다(모든 사람이 암호화폐에 대해 얼마나 진지하게 받아들여야하는지 모른다 하지만 *블록체인에 맡겨버리는 것은 어제나 재미있다)

*블록체인 :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

사회적 정의

[사회적 정의]

l 옹호자는 가장 활동적인 소셜 사용자입니다.

젊은이들은 종종 온라인에서 사회적 행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52%가 소셜 미디어에서 사회 정의 계정을 팔로우하여 행동주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소셜 미디어가 얼마나 필수적인지를 강화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참여합니다. 실제로, 그들은(인스타그램 사용자들 18%) 인스타그램 비사용자 6% 보다 지방/주/전국 선거에서 투표했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l 2022년에도 그들은 멈추지 않는다.

실제로 그들은 그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시간, 관심, 돈에 관련해서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면 그에 필요한 노력을 배가해서 쏟을 것입니다.

2021년(32%)보다 더 많은 젊은이들이 2022년(37%)에 자신의 돈을 사회에 기부할 것이며 소셜 미디어(28%)에서 더 많은 사회 정의 계정을 팔로우할 것으로 예상하여 소셜 미디어의 통합 방식을 강화합니다. 행동주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것입니다.